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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와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대격변 전 패치 4.0.1 공개 테스트 서버 오픈!

대격변 전 패치인 4.0.1 공개 테스트 서버가 어제(28일)오픈했네요. 대격변도 올해 안에 나올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얼른 나왔으면 좋겠네요!!!




관련공지

와우저 여러분안녕하세요.

 

4.0.1 공개 테스트 서버가 오픈 되었습니다.

 

4.0.1 공개 테스트에서는 85레벨 기준에 맞춰 변경된 직업 특성 시스템 및 새로운 직업 주문/기술이 공개될 예정이며이 외에도 분노 표준화, 아이템 능력치 개편, 사용자 인터페이스 변경 사항 등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4.0.1 공개 테스트 컨텐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패치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0.1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바로 가기

 

 

공개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하시고공개 테스트 서버로 캐릭터를 복사하실 와우저 분들께서는 아래의 공개 테스트 서버 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페이지 바로 가기

 

4.0.1 공개 테스트 서버에 와우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리자드 팀 드림

 


패치전문

일반

  • 대격변 런처 업데이트
    •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스트리밍 방식으로 게임 데이터를 받는 새 대격변 런처가 사용됩니다. 이 방식을 이용하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고, 패치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방식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토론장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재연마
    • 대도시 마법부여사가 있는 근처에서 재연마 NPC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재연마를 이용하면 아이템의 보조 능력치 중에서 40%를 다른 보조 능력치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새로 변환하는 보조 능력치는 해당 아이템에 없는 능력치이어야 합니다. 한 개의 아이템은 재연마된 능력치를 하나만 가질 수 있지만, 재연마를 취소하거나 다른 보조 능력치로 다시 재연마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원활한 캐릭터 복사를 위해 캐릭터의 업적이 테스트 서버로 복사되지 않습니다.

직업: 일반

  • 여러 직업 특성과 주문, 능력이 점검되고 추가되거나 삭제되었습니다.
  • 주문과 능력의 툴팁이 최소 공격력과 최대 공격력 대신 평균 공격력을 표시합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며 인터페이스 설정의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탄약이 삭제되었습니다.
  • 직업별로 새 주문과 능력을 배울 수 있는 캐릭터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 많은 아이템과 직업 능력치가 변경되거나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능력치, 특화력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화력은 직업과 전문 특성에 따라 고유한 능력이나 효과를 줍니다. 현재 게임상 아이템에는 특화력이 존재하지 않지만, 재연마를 통해 아이템에 보조 능력치로 특화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분노 시스템이 표준화되었습니다.
  • 주문과 능력이 레벨별로 구분되지 않고 캐릭터 레벨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 특성이 변경되었습니다. 플레이어 특성이 모두 초기화되어 비용을 들이지 않고 다시 특성을 전문화할 수 있습니다.
    • 주 특성에 31포인트를 쓸 수 있도록 특성 트리가 재구성되었습니다.
    • 총 41포인트를 쓸 수 있습니다.
    • 10 레벨이 되면 전문 특성을 선택합니다. 전문 특성을 선택하면 해당 특성의 고유 주문이나 고유 능력은 물론 하나 이상의 지속효과를 추가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전문 특성을 선택하면 최소 31포인트를 주 특성에 먼저 사용해야 합니다.
    • 대격변 토론장에서 특성 트리 변경 사항에 대한 공지 사항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죽음의 기사

  • 혈기 특성이 방어 전용 특성으로 구현되었습니다.
  • 혈기의 형상과 냉기의 형상의 효과가 서로 교환되었습니다.
  • 룬 재생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드루이드

  • 새로운 일월식 동작 방식이 구현되었습니다.

사냥꾼

  • 불러낼 수 있는 야수가 다섯 마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야수 부르기 능력으로 언제든지 다섯 마리의 야수 중 하나를 불러낼 수 있습니다.
  • 마나 대신 집중을 사용합니다.
  • 1 레벨부터 야수와 함께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야수 우리에 야수를 20마리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우리로 들어간 야수는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마법사

  • 마법사의 차원문 인터페이스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순간이동 또는 차원문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 가능한 목록이 펼쳐집니다.

성기사

  • 신성한 힘 표시바가 새로 구현되었습니다.

흑마법사

  • 악마 소환 인터페이스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악마 소환 아이콘을 클릭하면 소환 가능한 악마의 목록이 펼쳐집니다.
  • 영혼의 조각이 아이템 형태가 아닌 마력 자원 시스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특정 주문을 시전하거나 특정 주문의 동작 방식을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이템

  • 탄력도: 플레이어가 적에게 치명타 공격을 받을 확률을 줄여주지 않습니다.
  • 내구도: 천, 가죽, 사슬 방어구의 내구도가 판금 방어구의 내구도 수준으로 변경되어 사망 시 수리 비용이 비슷하게 조정되었습니다.

전문 기술

  • 문양 시스템이 변경되어 이제 세 가지 종류의 다른 문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업별 문양이 다수 추가되었고, 변경되었으며, 다른 종류의 문양으로 옮겨졌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주문 경보가 새로 추가되어 선택 주문과 능력이 발동했을 때 이를 알려줍니다. 캐릭터 주위에 시각적으로 알림 표시가 나타나고 발동된 능력이 행동 단축바에서 강조 표시됩니다.
  • 투기장 팀 창이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창이 재구성되었습니다. 캐릭터창 왼쪽 아래에서 모든 세부 사항 표시/모든 세부 사항 숨기기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 능력치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캐릭터 능력치는 캐릭터 창의 오른쪽 창에 나타납니다. 능력치 칸을 클릭한 상태로 위 아래로 끌어 옮기면 창 안에서 능력치 칸을 재정렬할 수 있습니다.
  • 전문 기술 창에 필터 기능과 검색 기능이 강화되었고, 버튼이 추가되어 대화창에 손쉽게 링크할 수 있습니다.
  • 마법책에 전문 기술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의 주 전문 기술과 보조 전문 기술을 더 자세하고 알기 쉽게 볼 수 있습니다.
  • 레벨이 오를 때 대화창에 나타나던 노란색 시스템 메시지가 삭제되었습니다.
  • 캐릭터 레벨이 오르면 새로운 텍스트 메시지가 나타나며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특성과 주문, 능력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 전문 기술과 직업 상급자창이 변경되어 현재 습득 가능한 기술과 추후 습득 가능한 기술을 더욱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 공격대창이 새로워졌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옵션을 통해 표준 5인 플레이어 파티에서도 공격대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법책 인터페이스의 사용성과 직관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Lua와 XML 변경 사항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시려면 UI & 매크로 게시판(영문)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