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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와우

3.1.0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최신 버전의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는 다음 경로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tr/patch.html
최신 버전의 패치 노트는 다음 경로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atch/
일반
  • 지상 탈것에서 내리지 않아도 물에서 수영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나는 탈것은 내리지 않고 물에서 수영할 수 없지만, 물에 들어가기 전에 탈것에서 내립니다.
  • 울두아르가 공개되어 제한적인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공개 테스트 서버 토론장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forums.worldofwarcraft.com/board.html?forumId=11572
  • 최고 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직업 전문가에게 1회의 이중 특성 이용료를 지불하여 이중 특성 전문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기능인 장비 관리자가 추가되었습니다. 장비를 손쉽게 전환하도록 자신의 장비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명예 시스템

  • 전장
    • 어느 지역에 있든 상관없이 전장 대기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시포리움 화약통을 탈것에 탄 상태로도 습득할 수 있고 지역 내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으며 중앙 무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순간이동기를 탈것에 탄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지역 내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직업: 일반

  • 격분, 속임수 거래, 격노, 파괴자, 죽음의 소원, 신비의 마법 강화, 올빼미야수의 광기, 내면의 야수, 응징의 격노로 인한 공격력 보너스가 서로 중복되지 않습니다.

죽음의 기사

  • 전염병으로 입히는 직접 피해가 사라지고 피의 소용돌이 기술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피의 소용돌이가 질병에 걸리지 않은 대상에게 일정량의 피해를 입히고 질병에 걸린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반경이 줄어듭니다.
  • 피의 역병: 특성을 투자하지 않을 경우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죽음의 서약: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않습니다.
  • 서리 열병: 특성을 투자하지 않으면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전염병: 피해를 입히지 않고 1 레벨만 존재합니다.
  • 역병의 일격과 피의 역병 공격 시 대상의 지속적인 치유 효과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대신, 역병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상당히 증가합니다.
  • 아군 되살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분 이상으로 조정되고 투기장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시체 되살리기: 지속시간이 60초로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으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소환수가 소환될 때가 아니라 소환수가 죽을 때 발생합니다.
  • 잿더미 빙하의 룬: 5% 확률이 아닌 분당 발동으로 변경됩니다.
  • 칼날얼음의 룬: 죽음의 기사가 입히는 냉기 피해에만 적용되고 이제 최대 10%까지 중복됩니다.
  • 질식시키기: 직접 피해를 주지 않고 1 레벨만 존재합니다.
  • 특성
    • 혈기
      • 혈기의 오라: 혈기의 형상 연마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얻을 수 있는 혈기의 형상으로 인한 치유 효과를 받을 수 있고 혈기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받는 치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 피의 탐닉: 숙련이 아닌 방어구 관통력을 증가시킵니다.
      • 핏빛 일격: 전염병의 공격력이 아닌 피의 소용돌이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피구더기의 치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 피의 향기: 공격 회피, 무기 막기, 피해를 받을 때 발동하고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낮아집니다.
      • 불시의 파멸이 룬 마력을 소모하지 않고 죽음의 고리를 발동시킵니다. 플레이어가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발동합니다. 5등급 특성에서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냉기
      • 룬 마력 전문화, 부패한 얼음, 도살기, 동창, 영원한 겨울이 냉기 특성에서 위치가 변경됩니다.
      • 검은 얼음: 냉기 피해에 추가로 암흑 피해를 각각 2/4/6/8/10%만큼 증가시킵니다.
      • 극지의 피: 추가로 냉기의 일격으로 입히는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동창: 30%에서 증가하여 각각 15/30/50%의 이동 속도 약화 효과를 유발합니다.
      • 냉기의 오라: 냉기의 형상 연마로 대체됩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냉기의 형상으로 인한 생명력 보너스가 유지되며 냉기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받는 마법 피해가 감소합니다.
      • 작렬하는 분노: 특성 창에서 위치가 갈망의 한기와 서로 바뀌고 서리 열병이 걸린 대상에게 주는 보너스 피해가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얼음 발톱: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룬 마력 전문화는 2등급까지만 존재합니다.
    • 부정
      • 피 묻은 칼날: 효과가 3초에 최대 1번씩 발동됩니다.
      • 모독: 이 특성은 100% 확률로 발동합니다. 추가 포인트를 투자하면 발동 확률 증가 대신 공격력과 감속 효과가 증가합니다.
      • 마법 억제는 각각 2/4/6%의 마법 피해 흡수를 할 수 있는 3등급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 (5등급에서 줄어들었습니다.)
      • 구울의 지배자: 추가로 시체 되살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합니다.
      • 괴사: 주 무기 공격으로만 발동합니다.
      • 사자의 밤: 기술 사용 시 효과가 발생하는 특성에서 시체 되살리기와 사자의 군대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일정하게 감소시켜주는 특성으로 재설계되었습니다.
      • 돌발 열병: 역병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각각 15/30/45%만큼 증가하고 스컬지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각각 10/20/30%만큼 증가합니다.
      • 스컬지의 일격: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부정의 오라: 부정의 형상 연마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부정의 오라로 인한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부정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룬 마력의 재생 속도가 증가합니다.
      • 부정의 파멸충과 가고일 소환 특성의 위치가 서로 바뀌었습니다. 가고일 소환은 이제 부정 특성으로 51포인트가 필요합니다.

드루이드

  • 독 해제: 지속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하며, 독 해제 시도 주기가 매 2초에서 매 3초로 변경됩니다.
  • 무력화: 이 기술이 멍해짐으로 인식되며, 다른 멍해짐류 기술과 더불어 점감 효과 분류에 속합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어도 해제되지 않습니다.
  • 특성
    • 조화
      • 올빼미야수의 광기가 정상적으로 분노 효과로 인식됩니다. 또한 주문이 적중함으로써 발동하지 않으며 물리적인 원거리나 근접 공격으로만 발동합니다.
    • 야성
      • 새 특성 - 야수의 들이받기: 갈퀴 발톱, 가르기, 도려내기로 인한 주기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 야생의 포효: 분노 효과로 인식됩니다. 공격력 증가 대신 물리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회복
      • 살아있는 씨앗: 이 특성을 발동하는 치유 주문의 초과 치유량을 포함한 전체 치유량에 발동합니다.
      • 야생의 징표 연마: 자신의 모든 능력치가 1/2%만큼 증가합니다.
      • 격렬: 시전 중에도 평소의 17/33/59%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 새 특성 - 나무 껍질 연마: 나무 껍질로 감소시키는 피해가 5/10%만큼 증가하고 나무 껍질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무효화 효과에 대한 저항력이 30/50%만큼 증가합니다.
      • 재충전: 이 특성의 이름이 활력으로 변경되며 급속 성장에 적용됩니다.
      • 생명의 나무: 생명의 나무 변신 상태에서도 자연의 손아귀와 가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꾼

  • 철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증가합니다.
  • 냉기의 덫: 냉기의 덫을 발동시킨 대상이 해당 효과에 면역이면, 냉기의 덫 광역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특성
    • 야수
      • 매의 상 연마가 새로운 주문 시각 효과가 생깁니다.
      • 날개 절단 연마: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사격
      • 관통 사격 (재설계): 조준 사격, 고정 사격, 키메라 사격을 치명타로 적중시켰을 때 8초에 걸쳐 입힌 피해의 10/20/30%에 해당하는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 원거리 무기 전문화: 5등급 특성에서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공격력이 1/3//5%만큼 증가합니다.
      • 야생의 화살: 발동 확률이 4/7/10%에서 4/8/12%로 변경되며. 피해량이 자동 사격의 50%에서 80%만큼 증가합니다.
    • 생존
      • 무리 사냥: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전체 민첩성이 추가로 1/2/3%만큼 증가합니다.
      • 실탄 장전 (재설계): 얼음의 덫, 얼음의 화살, 냉기의 덫 사용 시 33/66/100%의 확률로, 제물의 덫이나 검은 화살로 주기적인 피해를 입힐 시 2/4/6%의 확률로 다음 2회의 신비한 사격 혹은 폭발 사격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으며 마나나 탄약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주문 시각 효과와 효과음이 생깁니다.
      • 새 특성 - 덫 발사: 활성화되면 다음 덫을 적 대상에게 즉시 발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분입니다.
      • 강력한 폭탄 (재설계): 폭발 사격, 폭발의 덫, 제물의 덫이 주는 피해가 2/4/6%만큼 증가합니다.
      • 덫 숙련: 9단계 특성에서 2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비룡 쐐기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시 지속시간은 10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야수
      • 희생의 포효 특성이 있는 야수의 사냥꾼만이 해당 특성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쇄도(코뿔소)가 한 명의 대상에게 영향을 주지만, 밀쳐내기와 더불어 25%만큼의 출혈 피해 약화 효과가 추가됩니다.(짓이기기 등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마법사

  • 마법사 갑옷: 시전 중에도 평소의 5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 비전 작렬의 중복 효과가 마법 효과로 인식되지 않아 마법 해제할 수 없습니다.
  • 특성
    • 비전
        신비한 명상: 시전 중에도 평소의 17/33/5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 화염
      • 광기의 화염술사: 시전 중에도 평소의 17/33/5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 냉기
      • 물의 정령 연마: 이 특성의 이름이 인내의 겨울로 변경됩니다. 물의 정령으로 마법사가 속한 파티의 마나 회복이 증가하는 대신 얼음 화살을 시전하면 마법사가 속한 파티나 공격대에서 최대 10명까지 33/66/100%의 확률로 재충전 강화 효과를 받습니다.

성기사

  • 죽은 후에도 오라 효과가 지속됩니다.
  • 왕의 축복이 직업 상급자에게서 20 레벨에 배울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특성에서도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
    • 신성
      • 집중의 오라 연마: 집중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침묵과 방해 효과에 저항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보호
      • 기원의 오라 연마: 기원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추가 치유 효과를 얻습니다.
      • 새로운 특성 - 신앙: 1단계 보호 특성이며 회복시키는 생명력과 해당 성기사가 회복하는 생명력이 1/2/3/4/5%만큼 증가합니다.
      • 보호 특성인 성스러운 임무 1등급으로 체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 징벌
      • 징벌 특성인 축복의 기도가 심판의 손길 시전 시에도 적용됩니다.
      • 광신: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은 6/12/18%만큼 증가하고 위협 수준은 10/20/30%만큼 감소합니다.
      • 참회로 성기사가 근접 무기를 휘두르는 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정의의 복수: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10/20/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축성의 응보: 응보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추가 피해를 줍니다.

사제

  • 질병 해제: 5초마다 해제하던 질병을 3초에 한 번씩 해제합니다. 또한, 지속시간이 20초에서 12초로 감소합니다.
  • 파멸의 역병: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천상의 정신: 31 레벨에 직업 상급자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 신성한 폭발: 주문 시전에 필요한 마나가 약 20%만큼 감소합니다.
  • 희망의 찬가: 이 주문은 삭제되었습니다.
  • 신성한 정신집중 연마: 이 특성은 삭제되었습니다.
  • 치유의 기원: 시전한 사제의 파티원에만 한정되지 않고, 시전했을 때 대상이 된 플레이어의 파티원을 치유합니다.
  • 어둠의 마귀: 생명력 비율이 향상됩니다. 시전자 주문력의 30%를 얻습니다. 회복하는 마나량이 4%에서 5%로 증가합니다. 이제 어둠의 마귀가 피해를 입힐 때가 아니라 근접 공격을 할 때마다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동 속도는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와 같습니다. 이에 따라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 특성
    • 수양
      • 신의 보호: 효과가 중복되지만, 흡수하는 피해량은 대상의 레벨x125를 넘지 않습니다. 또한, 초과 치유를 포함한 전체 치유량에 비례합니다.
      • 은총: 지속시간이 15초로 증가했으나, 대상 하나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의 권능: 인내 연마: 전체 체력이 2/4% 만큼 증가합니다.
      • 명상과 신의 권능: 보호막 연마의 특성상 자리가 서로 바뀌었습니다.
      • 명상:시전 중에 17/33/50%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 새 특성 - 영혼의 수호: 신의 권능: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신의 권능: 보호막에 소비되는 마나가 30%만큼 감소합니다.
      • 회개: 주는 피해가 약 30% 정도 증가합니다. 시전자에게도 이 주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력 주입: 주문 시각 효과와 효과음이 변경되었습니다.
      • 반사의 보호막: 이 특성은 삭제되었습니다.
      • 굳은 의지: 3/6/9/12/15%만큼 감소하던 기절과 공포, 침묵 효과의 지속시간이 6/12/18/24/30%로 변경됩니다.
    • 신성
      • 치유의 마법진: 치유량이 약 40% 정도 증가합니다.
      • 신성한 정신집중 (재설계): 순간 치유, 상급 치유, 결속의 치유, 소생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8초 동안 마나 회복력이 16/32/50%만큼 증가합니다.
      • 새 특성 - 소생 강화: 소생 주문 사용 시 주문 치유량 증가 효과를 5/10/15%만큼 추가로 받으며, 대상의 생명력을 총 주기 치유량의 5/10/15%만큼 즉시 회복시킵니다.
      • 우연한 행운 (재설계): 결속의 치유나 순간 치유를 시전할 때, 다음 상급 치유와 치유의 기원 주문 시전 시간이 6/12/20%만큼 단축됩니다. 3번까지 중복되며,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 믿음의 시험: 치유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을 증가시키지 않으나, 생명력이 50% 이하인 대상에 대해 증가하는 치유 효과가 2/4/6%에서 4/8/12%로 변경됩니다.
    • 암흑
      • 의식 상실: 이 특성은 삭제되었습니다.
      • 어둠: 6단계 특성에서 1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분산: 모든 이동 방해 효과와 감속 효과를 제거하며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새 특성 - 파멸의 역병 연마: 파멸의 역병으로 주는 주기적 피해가 5/10/15%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파멸의 역병을 시전할 때 즉시 총 주기 효과의 5/10/1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정신력 누출 연마: 시전 중 17/33/50%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 어둠의 형상: 물리 피해뿐 아니라 모든 피해를 15%만큼 감소합니다. 아울러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로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고, 그대신 주기적 피해를 입히는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합니다.
      • 침묵: 사정거리가 30미터로 증가합니다.
      • 정신력 누출: 시전 중 83%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 흡혈의 선물: 지속시간이 1분에서 5분으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간 전투 시 60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도적

  • 특성
    • 암살
      • 피의 갈망: 더는 중복되지 않습니다. 한 번 사용할 때 추가로 주는 피해가 15%로 변경됩니다.대상이 출혈 효과에 걸려 있어야 합니다. 도적에게서 출혈 효과는 제거하지 않습니다.
    • 전투
      • 아드레날린 촉진: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으로 감소합니다.
      • 광기의 학살자: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도적이 주는 모든 피해가 20%만큼 증가합니다.
      • 야만적인 전투: 독이 걸린 대상에 대한 공격력이 2/4% 만큼 증가하도록 향상되었습니다.
      • 번개같은 반사 신경: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등급에 따라 회피율이 2/4/6%만큼, 근접 가속도가 4/7/10%만큼 증가합니다.
    • 잠행
      • 어둠의 춤을 사용했을 때 새로운 행동 단축바가 나타납니다.

주술사

  • 피의 욕망/영웅심: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으로 감소했으나, 만족함과 소진 효과는 10분 동안 지속됩니다.
  • 독 정화 토템과 질병 정화 토템이 "정화 토템"으로 통합됩니다. 정화 토템이 효과를 발휘하는 주기가 5초에서 3초로 변경됩니다.
  • 특성
    • 고양
      • 용암 채찍: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새 특성 - 얼음 강화: 냉기의 무기가 주무기에 부여되었을 때 주는 피해가 10/2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냉기 충격을 15 미터 이상 떨어진 대상에 사용했을 때 50/100%의 확률로 대상을 5초 동안 얼음 안에 가둡니다.
      • 정기의 무기: 근접 공격으로 야기되는 위협 수준만이 아니라, 모든 위협 수준이 30% 만큼 감소합니다.
      • 폭풍의 일격: 효과를 얻는 횟수가 2만큼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 폭풍의 일격 연마 (재설계): 폭풍의 일격 공격 시 50/100%의 확률로 기본 마나의 20%에 해당하는 마나를 즉시 회복합니다.
      • 강인함: 방어도 대신 전체 체력이 2/4/6/8/10%만큼 증가합니다.
      • 해방된 분노: 5등급 특성에서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등급별로 전체 민첩성이 1/2/3%만큼 증가합니다.
    • 정기
      • 새 특성 - 우렁찬 메아리: 화염 충격과 냉기 충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1/2초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화염 충격과 냉기 충격으로 주는 직접적인 피해가 추가로 10/20%만큼 증가합니다.
    • 회복
      • 고대의 각성: 유효 치유만이 아닌 초과 치유가 발생했을 때도 발동합니다.
      • 영혼 정화: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성난 파도: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흑마법사

  • 원소의 저주 (5 레벨): 대상이 받는 원소 계열 주문 피해 증가량이 10%에서 13%로 향상됩니다.
  • 무모함의 저주: 이 주문이 삭제되었습니다.
  • 무력화 저주: 대상의 방어도 또한 5% 감소합니다.
  • 악마 지배: 주문 가속도 불이익과 근접 가속도 불이익이 10%씩 감소합니다.
  • 악마 지배: 흑마법사는 악마 지배 주문에 10%의 주문 적중률을 추가로 지닙니다.
  • 화염 보호막 (임프): 파티원뿐 아니라 공격대원에게 이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소환 의식: 소환의 문을 만드는 의식이 시전 시간 5초에서 즉시 시전으로 변경됩니다.
  • 특성
    • 고통
      • 박멸 (재설계): 부패로 피해를 입힐 때, 2/4/6% 확률로 박멸 효과를 얻습니다. 이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어둠의 화살이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가 적중할 때마다 보너스 치명타 적중률이 10%만큼 감소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유령 출몰: 암흑 계열의 주기적인 효과로 인한 피해만 증가합니다. (암흑 계열이 아닌 주기적인 효과로 인한 피해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 재앙의 저주: 원소의 저주 효과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 병균 확산: 1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이 특성을 연마하면 부패와 불안정한 고통의 주기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 어둠의 선물: 암흑 계열의 주기적인 효과로 인한 피해만 증가합니다.
      • 생명력 착취: 생명력 착취 주문은 삭제되었으며, 생명력 착취 특성을 연마하면 부패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입힌 피해의 4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 억제: 모든 주문의 적중률이 증가합니다.
    • 악마
      • 악마의 공감력: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악마의 권능: 고유한 주문 시각 효과와 효과음을 지닙니다.
      • 악의 제물: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지옥의 결속력: 1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소환한 악마의 지능, 체력,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악마 지배 연마: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마나 섭취: 3등급 특성에서 1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악마 특성 5단계에 위치합니다. (21포인트 특성) 소환된 악마가 얻는 마나는 33/66/100%에서 100%로 변경됩니다.
      • 창조의 대가: 창조한 화염석과 주문석으로 향상되는 전투 척도 증가량이 15/30%에서 150/300%로 증가합니다.
      • 새 특성 - 죽음의 예언: 어둠의 화살이나 소각으로 생명력이 35% 이하인 대상을 공격하면 다음 영혼의 불꽃 주문 시전 시간이 30/60%만큼 감소하며, 조각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새 특성 - 천벌: 악마의 권능, 탈태, 영혼석, 마의 지배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이 10/20/30%만큼 감소합니다.
    • 파괴
      • 재앙의 여파 (재설계): 제물의 주기적인 피해가 3/6%만큼 증가하고, 점화 사용 시 50/100% 확률로 5초 동안 대상을 멍해짐 상태로 만듭니다.
      • 반발력: 7단계 특성에서 5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격렬 특성을 연마해야 반발력을 익힐 수 있습니다.
      • 재앙: 파괴 계열 주문의 마나 소비량이 4/7/10%만큼 감소합니다. 적중률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점화: 신속한 치유와 비슷한 방식으로 동작해, 적 대상에 걸려 있는 제물 혹은 암흑불길 효과를 소모하여 그 효과의 위력을 바탕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1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제물 연마: 제물 주문의 첫 화염 피해만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총 피해가 10/20/30%만큼 증가합니다.
      • 어둠의 화살 연마: 어둠의 화살 주문의 공격력이 1/2/3/4/5%만큼 증가하고, 대상을 주문 공격에 취약하게 만들어 대상에게 주문 치명타를 적중시킬 확률을 1/2/3/4/5%만큼 증가시킵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영혼 갈취 연마: 재충전 효과가 발동할 확률이 50/100%로 변경됩니다.
      • 화산핵: 악마 특성 8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화염 파열 (재설계): 불타는 고통 혹은 점화로 치명타를 적중시키면 화염 및 암흑 계열 주문의 공격력이 2/4/6%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5단계 특성에서 7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새 특성 - 이글거리는 피부: 받는 모든 피해가 2/4/6%만큼 감소합니다.

전사

  • 특성
    • 무기
      • 피의 광란: 공격력이 2/4% 향상됩니다
      • 영웅의 투척: 적에게 던진 무기가 날아가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전문 기술

  • 연금술
    • 아귀 오일과 화염 오일에 약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완전한 피의 영약으로 증가하는 생명력이 늘어납니다.
    • 연금술 도구로 수은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은석은 착용 시 귀속 고급 장신구로 변경됩니다.
  • 대장기술
    • 숙련도 1-300 사이의 대장기술 도면으로 생성되는 아이템 대부분의 능력치가 좀 더 유용하게 쓰이도록 변경됩니다.
    • 티탄강철 마법검 도면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티타늄 도금이 방패의 피해 방어량을 증가시킬 뿐 아니라, 무장 해제 지속시간도 50%만큼 감소시킵니다.
  • 요리
    • 그럽이 들쥐 고기 스튜 퀘스트를 완료한 플레이어에게 들쥐 고기 스튜 조리법을 판매합니다.
    • 불모의 땅 남부 바엘 모단에 있는 발굴조사단장 카즈고름이 얼라이언스에게 들쥐 고기 스튜 조리법을 판매합니다.
  • 마법부여
    • 주문력을 증가시키는 지팡이 마법부여 주문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숙련도 250-300 사이의 몇몇 주문식이 균형을 맞추고자 조정되었습니다.
  • 보석세공
    • 검은 다이아몬드 세공 디자인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가죽세공
    • 암흑가죽 장갑과 거무스름한 장화를 만들려면 그림자살쾡이 통가죽이 아닌 그늘 거미줄이 필요합니다. 그림자살쾡이 통가죽은 이제 무두질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퀘스트

    • 칼날 산맥의 피의 투기장에서 벌어지는 흑마법서 회수 퀘스트에서 화염 고리 안에 한 명의 플레이어만 서 있어도 비열한 빔골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빔골의 부정한 성장 마법을 방해하려면 여전히 다섯 명의 플레이어가 다섯 개의 화염 고리에 각각 들어가야 합니다.

    공격대와 던전

    • 영원의 눈
      • 영웅 난이도에서 말리고스가 회오리를 사용한 뒤 대기시간 없이 바로 비전 숨결을 사용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낙스마라스
      • 켈투자드의 굴레가 공격대의 위협 수준을 초기화하지 않습니다.
      • 낙스라마스의 망령이 만드는 어둠의 차원문은 최대 1분 동안만 지속됩니다.
      • 애완동물을 소환한 플레이어가 낙스마라스에서 복종의 수정을 사용하면, 죽음의 기사 수습생을 지배할 수 있도록 애완동물이 자동으로 소환 해제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퀘스트 추적을 위한 새로운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설정에서 이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인터페이스 옵션에서 색 정보 표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Lua와 XML 변경 사항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시려면 UI & 매크로 게시판(영문)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템

    • 문양
      • 피의 소용돌이의 문양: 질병에 걸린 대상만 감속시킵니다.
      • 성스러운 빛의 문양: 극대화 효과가 사라졌으며 사정거리가 변경됩니다.
      • 도발의 일격의 문양이 도발의 일격 기술 공격력을 정상적으로 25%만큼 증가시킵니다.
      • 충격의 문양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력 질주의 문양으로 전력 질주 지속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극지의 다크문 카드의 카드당 3초의 생성시간을 갖습니다.
    • 천상의 찬가가 용의 영혼 그림을 발동합니다.
    • 소지품에서 강령술사의 얼어붙은 홀을 선택할 때 나는 효과음이 다른 둔기와 같아졌습니다.
    • 견고한 보관함에 미사용 독 아이템이 사라졌습니다.
    • 마법의 티끌이 플레이어간 전투에서 10초의 지속시간을 갖습니다.
    • 기존 낙스마라스 어깨 보호구 마법부여를 아이템에 적용했을 때 귀속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색병의 강철 다리갑옷과 파수꾼의 쇠사슬 다리보호구의 가격이 정상적인 수준으로 낮아집니다.
    • 무한 주머니 가방을 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 순찰자의 짐꾸러미의 효과음이 가방 같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명예 보상 장신구가 언데드 속박을 풉니다.
    • 소비한 음료 통계에서 빠졌던 몇몇 음료가 추가되었습니다.
    • 먹은 음식 통계에서 빠졌던 몇몇 음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천둥 축전기의 번개 화살 발사에 필요한 천둥 충전 횟수가 다시 4회가 됩니다.
    • 천중 축전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흰 새끼 더부살이 새가 애완동물로 분류됩니다.

    버그 수정

    • 다르톨의 변신마법봉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영원한 삶의 철퇴가 정상적으로 양손 무기로 인식됩니다.
    • 노스렌드의 여러 둔기를 꺼내고 넣을 때 비정상적인 효과음이 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력을 110만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 여러 아이템들이 원거리 전투력을 정상적으로 110만큼 증가시킵니다.
    • 신탁의 세정식 부적의 주문 정보가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죽음을 부르는 검투사 보조장비 아이템을 구입하는 데 필요한 개인 평점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원한에 찬 검투사와 죽음을 부르는 검투사의 판금 투구의 지나치게 높았던 능력치가 적절하게 감소하였습니다.
    • 해적 선장 주문 발동 시 상세한 툴팁이 표시됩니다.
    • 죽음의 기사
      • 춤추는 룬 무기: 춤추는 룬 무기를 사용했을 때, 죽음의 기사가 착용한 무기에서 비정상적인 숫자의 효과가 발동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춤추는 룬 무기는 피해를 주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죽음의 기사 주문만 복사합니다. 또한 이 기술의 지속시간이 의도했던 것보다 8초 더 길었던 버그도 수정되었습니다.
    • 주술사
      • 진동의 토템: 1초마다 땅을 울리던 문제가 수정되어 정상적으로 3초마다 땅을 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