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7인치 LED HDTV 모니터 27MA53D 사용기 - 박스개봉기 제품외형 및 구성품(1/3)

2013.03.26 23:08



LG전자 27인치 LED HDTV 모니터 27MA53D 사용기 - 박스개봉기 제품외형 및 구성품(1/3)

 

이번에 LG 27인치 LED HDTV 모니터 27MA53D를 구입했습니다. 모니터 구입을 고려 하면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 한 것이 화질, 시야각, 외부입력단자였습니다.

 

삼성제품들 중 이 가격대는 HDMI단자가 1개이고 TN패널이라 시야각 때문에 처음부터 구입 대상에서 제외되었고 LG전자의 M2752D-PN27MA53D중 고민하다가 2013년 02월에 출시된 27MA53D에 손을 들어 줬습니다.

 

M2752D-PN과 비교하면 많은 사람들의 불만이었던 약한 스탠드가 변경되고 HDMI 2번 단자에 스마트폰들을 위한 MHL기능이 추가된 점들이 다릅니다. 또 디자인도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모니터에 대한 지식은 많지 않은 관계로 일반사용자 입장에서 많은 사진과 간단한 설명으로 작성했습니다.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박스 전면 샷입니다.

 

▼ 옆면샷

 

▼ 모델명과 사이즈입니다.

 

▼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는 MHL이 지원되네요. 충전도 가능.

 

▼ USB를 이용해 동영상과 음악, 사진을 자체적으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 PIP기능 지원. PC모니터를 쓰면서 TV를 화면내에 출력해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 178도의 시야각

 

▼ Stereo Speaker

 

▼ 액정 및 내부 구성품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칼을 이용한 박스개봉을 금지하는 표시가 되어 있네요.

 

▼ 2013년 02월 제조된 따끈따끈한 신상

 

▼ 구성품들이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 포장을 풀기전 구성품들

 

▼ 사용설명서와 스탠드, 사용설명서CD, 리모컨, 건전지, 어뎁터와 전원케이블, RGB케이블, TV케이블입니다. HDMI케이블이나 DVI-HDMI케이블이 빠져있는건 아쉬운 부분입니다.

 

▼ 어뎁터와 전원 케이블

 

▼ TV케이블. 펼쳐보니 남자성인이 양팔을 벌린 길이 정도 길이입니다.

 

▼ 요즘은 잘 사용되지 않는 RGB케이블

 

▼ 사용설명서 CD

 

▼ TV기능이 지원되다보니 27MA53D 리모컨이 많이 궁금 했는데 이렇게 생겼네요.

 

▼ 인체공학적설계(?) 인지 앞쪽이 낮고 뒤쪽이 좀 더 높게 되어 있습니다.

 

▼ 사용설명서중 부속품 부분을 찍어봤습니다. 눈씻고 찾아봐도 HDMI케이블은 없네요.

 

▼ 사용설명서 외부기기 연결하기 부분입니다.

 

▼ 리모컨 설명부분입니다.

 

▼ 부속품을 꺼내고 모니터가 보입니다.

 

▼ 조립전 한컷.

 

 

RGB케이블 대신 HDMI케이블을 넣어줬으면 정말 좋을꺼 같은데 참 아쉬운 부분이네요.

 

 

2부로 넘어갑니다...

 

2부 : LG전자 27인치 LED HDTV 모니터 27MA53D 사용기 - 제품외형 입력단자 리모컨 빛샘 불량화소(2/3) 

강신영 제품리뷰 사용기 , , , , , , , , ,

  1. 감사합니다 ^^

  2. Blog Icon
    전주시

    저도 이 제품 구입을 생각중이라 님이 올려주신 리뷰를 잘 보았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이렇게 댓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삼성 BX2431 24인치 LED 모니터를 쓰고 있는데요,
    30분 이상 사용하게되면, 화면 우측 끝 부분에서 열이 발생합니다.
    아마도 컨트롤러 기판이 그 쪽에 위치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화면은 아주 장시간 사용해도 만져보면 전혀 열이나지 않습니다.

    님이 리뷰해주신 2753D 모델은 장시간 사용시 화면에서
    열이나는 부분은 없는지 알려주셨으면 하고 부탁드립니다.
    제가 시력이 나빠서 모니터를 가까이서 보기 때문에,
    화면에서 나오는 열에 민감하기 때문에 저에게는 중요한 문제라서 그렇습니다.
    감사합니다.

  3. 일일이 손대가며 온도를 느껴 봤는데요. 장시간 사용시에도 열이 많이 나지 않습니다. 화면 좌측편을 만져보면 따뜻하다고 느껴지긴 하지만 얼굴에서 직접 느껴질 정도는 아니네요.

  4. Blog Icon
    전주시

    자세하고 친절한 답글에 감사 드립니다.

  5. Blog Icon
    나그네

    케이블 너무 하네요.. ㅡㅡ;


    지금 M2352D 사용 중인데 이건 포함 되어 있는데...

  6. 그러게요. 그 부분이 좀 아쉽네요.

  7. Blog Icon
    파워유저

    리뷰 잘 읽었습니다. 이어폰으로 꼽았을때 잡음이 들리는지 궁금합니다. 기존모델은 기계적 잡음소리가 비교적 큰 편이었는데 이제품은 개선이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8. 집에 있는 삼성 해드셋을 연결해 봤는데요. 잡음없이 깔끔하게 들리네요.

    기존 쓰셨던 제품은 기기가 문제가 있지 않았을까요? 이어폰잭을 자주 꼽았다 뺐다 하면서 사용 하셧으면 꼽는부분이 고장났을수도 있겠네요.

  9.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0. Blog Icon
    김복남

    이 모니터에 TV방송 녹화기능이 있습니까? 녹화한 동영상을 컴퓨터에 보관할수 있나요?

  11. 녹화 기능은 따로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12.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3. 저도 박스를 버려서 드릴수가 없네요. ^^;

  14. Blog Icon
    김태형

    왜 D-SUB 케이블을 주는지 의문이네요..ㅡ.ㅡ.. 시대가 어느시대인데..

  15. HDMI가 RGB에 비해 가격이 많이 비싸지요.. 원가절감(!?)

  16. Blog Icon
    일타싹쓸

    5년정도 제우스7000(24인치)쓰다가 2년전부터 화면 왼쪽편에 세로로 줄이 생기더니 지금은 잠시 껐다가 키면 거의 막대처럼 줄이 많아져요 쓰다보면 하나씩 지워지고 딱한줄이 남아요..적응되니 괜찮다싶고해서 그냥 쓸려했는데 이젠 리모콘이랑 본체버튼도 말을 듣지않고 pip기능도 되었다안되었다 해서 바꿀려고 작년말부터 고르다가 쏘니브라비아32인치tv를 사서 모니터겸용으로 쓰는걸 보니 부러워서 ...헌데 가격이압박에 ...이젠 팔도 안터군요..LG(32LA6100)을 계속 관망하다가 그넘의 가독성..인플렛머해서리 이모델로 돌아선후 어제 질러서 물건기달리고있습니다..진작에 님사용기를 발견했다면 좀더빨리 구매했을텐데.. 거실에 작년에 구입한 엘지42LS5600 이 있는데 크기를 제외하곤 거의 비슷하네요...
    저는 주로 웹서핑으로 사용하면서 pip로 티비같이 볼려고요 물론 동영상도 큰비중이고요.
    제선택이 불안했는데 님글을 보면서 좀은 맘이 놓입니다.
    작년말에 pc본체도 바꿨는데...... 이젠 모니터도 쌈박하게 쓸려구요..^^
    본체그래픽카드가 조탁 지포스gt630인데 dvi둘에 hdmi는 미니네요..
    현재는 모니터랑 dvi로 연결해놨는데 물건오면 미니에 연결해야될지...

  17. 5년이면 오래 쓰셨네요. TV에 내장된 스피커도 나름 쓸만해서 소리까지 출력되게 쓰시려면 hdmi to mini hdmi케이블 하나 구입하시는게 좋을꺼같네요. dvi는 영상만 출력되니깐요. 금액도 몇천원 안하네요.

    관련링크 : http://shopping.naver.com/search/all_search.nhn?query=hdmi+mini&iq=&cat_id=&frm=NVSHSRC